뉴스

뒤로가기
제목

마술을 사랑하는 국회의원 모임 발족.

작성자 mainadmin(ip:)

작성일 2006-09-07 10:45:34

조회 328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아이뉴스24>
마사모를 아세요?
\'마술을 사랑하는 의원모임\'(이하 마사모)이 31일 오전 11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창립식을 개최한다.
마사모는 열린우리당 이광철 의원을 비롯, 이미경, 이병석 의원 등 여야를 망라한 열일곱 명의 국회의원이 참여하며, 마술의 대중화, 예술화, 산업화를 목표로 세미나, 연구, 자선콘서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마술은 주5일제로 인해 생긴 여가시간을 이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보고, 즐기고, 직접 향유할 수 있는 가족 여가 문화로, 산업적 교육적 효과뿐만 아니라, 심리 치료 효과도 매우 큰 문화예술 장르로 평가받고 있다.
이런 이유로 일본, 네덜란드, 독일, 미국 등 주요 문화선진국에서는 마술을 예술 및 산업의 한 분야로 취급하고 있는 상황이다.
\'데이비드 카퍼필드\'나 독일월드컵 조추첨 행사 때 서막을 장식한 마술사 \'한스 클록\' 같은 이들이 해당 국가에서 최고의 예술가로 대우받고 있는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마사모를 제안한 열린우리당 이광철 의원은 마술에 대한 인식이 낮고, 마술인들의 현실이 열악한 우리나라에서 이 모임이 조금이나마 마술 발전에 도움이 돼서 대중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예술의 지평을 확장했으면 좋겠다면서, 딱딱한 의정활동에 활기를 불어넣고 여러 모로 도움이 되겠다 싶어 제안했는데 열일곱 분이나 되는 국회의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줄은 몰랐다면서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이 의원은 마사모 창립은 단순 이벤트가 아니라, 마술이 예술화, 산업화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정부에 제시하는 한편, 마술이 대중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정책적 방안을 마련해 제시하기 위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창립식에서는 마술사 이은결과 마사모 소속 국회의원들이 함께 하는 마술콘서트도 열려 국회 직원들과 마술인들에게 즐거운 한 때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김한길 원내대표와 김명곤 문화관광부 장관의 축사 및 공로기념품 증정, 마술계 원로의 기조강연 등이 예정돼 있다.
/이균성기자 gslee@inews24.com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네이버 톡톡
카카오톡 상담